5.도장 작업 자료실/재료 상식

삼화 페인트/플렉스 퍼티

세명페인트 방수공사 2011. 5. 9. 16:10

플렉스 퍼티는 수용성특수전색제와 내후성이 좋은 안료를 주성분으로 메꿈성,탄성,내후성 및 내수성이 좋도록 설계된 미탄성 콤파운드로서 접착력 및 내구력이 우수하여, 각종 콘크리트 기재 건축물의 균열부위나 벽체의 틈새를 메꾸는데 적합한 메꿈재입니다. 특히, 상도도막을 오염시키지 않으며 작업성이 우수합니다.

 

 

 

 

 

 

 

일반건축물 및 벽체 균열 부위 메꿈제

 

마감상태 무광
색상 백색
피도면 시멘트,콘크리트면
조성 1액형
부피고형분 62.4% (백색)
도장횟수 충진 깊이에 따라 수회
이론도포면적 1.28㎏/㎡
(건조도막두께 500㎛ 시)
도장작업시 손실량과 표면상태를 고려하십시오
건조시간(25도) 젖은도막두께 1mm시
표면건조 : 3시간
상도작업가능건조:1일
완전건조: 7일
희석제
저장기간 1년
(5~35℃실내보관시)

 

1.표면처리
메꿈할 부분에 부착된 흙, 모래등의 오염부착물을 제거하고 잘 건조시켜야 합니다.

2.작업기상조건
대기온도 : 5~35℃, 상대습도 : 85% 이하

3.도장기구
주걱칼

4. 주의사항
1) 소지상태의 먼지나 이물질은 부착불량의 원인이되니 주의하십시오.
2) PUTTY가 얼지 않도록 보관하십시오.
3) 본제품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질될 우려가 있으므로 제조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사용하십시오.
4) 타도료와 혼합 사용을 금합니다.
5) 희석은 원칙적으로 하지 않으나 작업성 외관상태에 따라 희석이 불가피할 경우에는 물로 희석하여 사용하십시오.
6) 제품은 화기 및 직사광선을 피하여 상온(5∼35℃)의 건냉암소에 보관하시되, 용기는 반드시 밀폐시키고 주입구가 상단을 향하도록 세워서 보관하십시오. 사용후 잔량도 같은 방법으로 보관하십시오.
7) 비오는 날, 습도가 높은 날(85% 이상), 기온이 낮은 날(5℃이하)에는 정상적인 물성을 발휘하지 못하므로 도장작업을 피하십시오.(도막의 균열, 부착불량등이 발생할 수 있음)
8) 구도막위에 보수도장시 구도막과의 적합성을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점 또는 소비자상담실)
9) 도장작업완료후, 노출된 피부는 깨끗이 씻으십시오.
10)폐도료는 환경부에서 지정한 폐기물처리업체를 통해 폐기하십시오.
11)본 제품은 화학제품이므로 장기간 보관시 변질이 있을 수 있으니, 유효기간내에 사용하십시오. 이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당사 소비자상담실로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2) 2mm이상의 균열일경우 수회에 걸쳐 건조시키면서 메꿈을 완성하시오
13) 피도물에 쵸킹이 심할 경우에는 믹싱리퀴드를 도장 후 충진하십시오.
14) 도료가 완전히 건조 되기 전에 강우등에 따라 부풀음 현상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5.경고사항
별첨의 경고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법규관련
플렉스 퍼티는(은) 수도권대기환경개선 특별법에서 제시하는 용도분류내에서 규정된 VOC 규제를 만족하므로 수도권 권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첨의 ‘수도권대기환경개선 특별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