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도장 작업 자료실/재료 상식

삼화 페인트 THE CLASSY INTERIOR WHITE 최고급 프리미엄 페인트

세명페인트 방수공사 2012. 12. 11. 16:57

 

THE CLASSY INTERIOR제품은 특수 아크릴에멀젼 수지와 내후성이 우수한 안료를 주성분으로 듀폰의 불소계 특수첨가제 사용하여 오염발생을 극소화하고 발생된 오염물의 제거가 수성무광도료에 비하여 용이하도록 설계되어진 내부용 EASY CLEANING페인트입니다. 특히 무기계 특수 항균제 사용으로 우수한 항균성능 곰팡이 억제 성능이 우수한 최고급 내부용 프리미엄 페인트 입니다.

 

용도

병원, 유치원, 놀이방, 병원 등의 콘크리트, 시멘트, 몰탈, 시설물의 내부 상도용

 

물성 자료

마감상태 -SHEEN 광
색상 -백색 및 담색
피도면 -콘크리트,시멘트,몰탈
조성 -1액형
부피고형분 -39.2% (백색)
추천건조도막두께 -60 ㎛
도장횟수- 2~3 회
이론도포면적 -6.54㎡/L
(건조도막두께 60㎛시)
* 도장작업시 손실량과 표면상태를 고려하십시오
 건조시간(25도) 고화건조: 1시간이내
 재도장간격(25도) 재도장간격: 3시간 이후
 희석률 -10% 이내(도료부피비)
희석제- 물
저장기간 -1년(5~35℃실내보관시)

 

사용 방법

1. 피도면에는 시멘트가루, 모래, 흙, 유분 등이 없도록 깨끗이 하여야 합니다.
2. 보수도장시 노화된 구도막은 완전히 제거하십시오.
3. 신축건물 도장시,보수 도장시, 퍼티비침 현상 및 광 얼룩이 우려되는 곳은 수성바인더 200,아이생각데코텍스 VP를 도장한 후 상도 도장을 하십시오.


4. 주의사항
1.운송 및 보관시 내용물이 얼지 않도록 상온(5∼35℃)에서 통풍이 잘되는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2.본 제품은 내용물이 동결될 경우 온도를 상승시켜도 재사용이 불가한 제품이므로 반드시 5℃ 이상으로 보관하셔야 합니다.
3.비오는 날, 습도가 높은 날(85% 이상), 기온이 낮은 날(5℃이하)에는 정상적인 물성을 발휘하지 못하므로 도장작업을 피하십시오. (도막의 균열, 부착불량 등 물성저하가 발생할 수 있음)
4.본 제품은 수성페인트로 콘크리트, 몰탈, 시멘트, 석고보드, 밤라이트, 건축물 내부용으로 사용하십시오.
5.구도막 위에 보수도장시 구도막과의 적합성을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도장(TOUCH UP도장 포함)시에 동일 제품, 색상, LOT라도 희석비, 도장기구, 도장방법에 따라 이색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동일 LOT의 제품, 동일 도장기구 및 방법에 의해 도장을 하되, 색상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작업하십시오.
7.가소제가 포함된 발포벽지, 가죽소파 등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8.오염원의 종류에 따라 제거 정도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9.본제품을 타 페인트와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10.도장작업 완료후 노출된 피부는 깨끗이 씻으십시오.
11.폐도료는 환경부에서 지정한 폐기물처리업체를 통해 폐기하십시오.
11.본 제품을 저장기간(제조일로부터 12개월)내에 사용하십시오. 이 기간이 경과하여도 사용은 가능하나 장기간 보관시 변질,침전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저장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당사 고객상담실로 확인하신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경고사항
별첨의 경고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법규관련
THE CLASSY INTERIOR은 수도권대기환경개선 특별법에서 제시하는 용도분류내에서 규정된 VOC규제를 만족하므로 수도권 권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첨의 ‘수도권대기환경개선특별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 게시글 저작권은 삼화 페인트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