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삶의 현장 /2)나만의 지혜

도장견적서를 제출 할 때 까지 이것만은 지켜라!

세명페인트 방수공사 2010. 10. 24. 14:39

 

도장견적서를 제출 할 때 까지 이것만은 지켜라!

 

1.현장 방문은 24시간을 넘지마라.

   소개 또는 무선으로 의뢰 받은 시공자의 필수적인 현장 방문은 소비자와 공사 금액이

  만나는 최초의 무상 상거래며 아주 중요한 비지니스로 늦으면 타 업자에게 첫 만남의 선수를

   빼앗길 수 있다.

  발 빠른 행동으로 소비자에게 민첩성을 보여라.

 

2.방문 약속 시간을 철저히 지켜라

  견적 의뢰를 받고 현장 예약 방문시에는 정확한 시간을 지켜야 한다.오늘이고 내일이고

  시간이 정해지면 약속 시간 5분을 넘기면 않된다.

  5분 이상 지체시에는 전화로 알려주고 소비자가 기다리지 않도록 해야 하는 이유는

  모두가 바쁘고 남의 시간을 뺏아서는 공사 전반에 신뢰감을 줄수 없다.

 

3.의뢰 현장에 도착하여 작업 정보 수집을 충분히 하라

  눈만 뜨면  하는 일이라고 시공자 위주로 쉽게만 생각하고 작업 악조건 불감증에

  잘못된 견적 금액은 시공시 작업이 힘들어 질때도 있다.

  의뢰자의 충분한 설명, 설계 도면 참고,구석 구석 답사로 후회 없는 견적서를 바란다면..

 

4.현장 방문 대화는 간단 명료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의뢰자의 현장 설명 이야기를 충분히 들어 주고는 타 업자와 틀린 차별화 전략을 펴고 

  대답은 간단 명료하고 짧게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구구절절 공사작업 설명은 소비자도 다 알고 있다.

  그러나 발음만은 일술에 침을 발라 정확하고 깨끗하게 첯 마디와 마지막 발음까지 

  깨끗하게 구사하여 소비자에게

  본인의 성격을 발음과 함께 충분히 각인 시켜 작업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노력한다

 

 5.제출 할 견적서에는 나를 통째로 스캔하라

 지정된 혹은 임의 견적서 양식이라도 누가 보아도 이해 할수 있게 작성 하라

 배추쟁이 호주머니개인 메모장도 아니고 일목 요연하게 작성하여 잘 모르는 소비자가

 보아도 제출 할 견적서에 공사 업자의 작업 내용을 통채로 스캔하게 만들어라 그림이 나오게........

 

6.작성 견적서는 24시간 안에 전달하라

  어렵게 고민하고 심리전 까지 가미한 공사 견적서를 가장 빠른 시간에 의뢰자에게

  전달 이유는 타 업자의 견적서 보다 일찍 선보여 의뢰자 마음에 먼저 각인시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초스피드로 전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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